펩 과르디올라(Pep Guardiola)가 다음 시즌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감독이 유력시 되고 있다는 소식을 많은 축구 베팅 팬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정확히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축구 베팅 팬들에게 이 소식이 왜 중요할까요? 그 이유는 1990년대 초에 바르셀로나(Barcelona)팀에서 선수로 활약한 경험이 있는 그의 오랜 친구인 페란 소리아노(맨시티 CEO)과 맨시티 기술 단장인 치키 베히리스타인이 같은 팀에서 함께 일하고 있고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는 과르디올라(Guardiola) 감독을 영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는 항상 바르셀로나의 플레이와 운영방식에 매력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FC바르셀로나라(Barcelona)의 오넬 메시(Lionel Messi), 사비(Xavi) 그리고 안드레스 이니에스타(Andres Iniesta)같은 환상적인 선수들을 마음속에 그리며 스페인 클럽 팀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지켜보았습니다.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는 유럽 축구의 강 팀으로 군림하길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과르디올라(Guardiola)감독이 이를 실현시킬 적임자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과르디올라(Guardiola)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가 그의 다음 종착역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아직까지 정확히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종전 수비형 미드필드 선수 출신으로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바이에른 뮌헨(Bayern Munich)의 감독인 과르디올라(Guardiola)는 조만간 팀과 작별을 한 후 프리미어 리그 4대 강 팀들 중 한 팀으로 영입될 예정이라는 소문만 무성한 상태입니다. 축구 베팅 팬들은 벌써부터 그가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아스날(Arsenal), 첼시(Chelsea) 등 프리미어 리그 4개 강 팀들 중 어느 팀으로 스카우트될 것인지 이미 베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는 알렉스 퍼커슨(Alex Ferguson)감독이 2013년 팀을 떠났지만 여전히 강 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이스 판 할(Louis van Gaal)감독의 계약기간이 아직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감독 영입을 시도하고 있어 최근에 큰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한편, 과르디올라(Guardiola)감독이 지휘봉을 잡기를 희망하고 있는 아브라모비치(Roman Abramovich) 첼시(Chelsea)회장은 그에게 엄청난 스카우트 금액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한 성격의 소유자로 알려진 아브라모비치(Abramovich)회장은 구단 운영 및 감독과 선수 관리에 대해 좋지 않은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아스날(Arsenal) 환경은 대단히 좋습니다. 감독은 시설, 자금 그리고 위치 등 팀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모든 사항들을 구단에 요청을 할 수 있고 구단은 이를 적극적 검토해줍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과르디올라(Guardiola)감독의 마음은 이미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축구 베팅 팬들은 과르디올라(Guardiola)는 바르셀로나 감독으로 4년 동안 팀을 이끌면서 총 14번의 트로피와 독일 바이에른(Bayern)에서 2번 우승을 거둔 경험이 있는 뛰어난 명장이라는 것을 반드시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독일 클럽 챔피언스 리그에서 2회 준결승전에 진출을 하였지만 우승을 차지하지는 못했습니다. 과연 과르디올라(Guardiola)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 진출하여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그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우리 모두 지켜보는 것도 아주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